UPDATED. 2024-04-27 16:35 (토)
안동대 식물의학과 김용균 교수, 대한민국학술원 신임회원으로 선임
안동대 식물의학과 김용균 교수, 대한민국학술원 신임회원으로 선임
  • 방완재
  • 승인 2023.07.1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균 안동대학교 식물의학과 교수
김용균 안동대학교 식물의학과 교수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정태주) 식물의학과 김용균 교수가 곤충 생리 및 바이러스 관련 우수 연구 성과를 기반으로 곤충학 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학술원 신임회원으로 선출됐다.

  김 교수는 곤충분자생리학자로 곤충에서의 다양한 생리현상에 대해 분자생물학적 연구 기법을 기반으로 활발한 연구 활동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곤충에서의 신호전달과정과 면역 관련 우수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2014년 한국과학기술한림원 농수산학부 정회원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대한민국학술원은 학술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학자를 국가 차원에서 우대ㆍ지원하는 등 학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54년 개원했다.

  대한민국학술원 회원은 분야별 대표학술단체로부터 후보자를 추천받은 후, 심사를 거쳐 총회의 승인을 받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신임회원은 ‘대한민국학술원법’에 따라 평생회원의 자격을 가지며 다양한 국가적 지원을 받는다. 회원의 정원은 총 150명으로 제한돼 있다.

  김 교수는 “영광스러운 모임에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최근 농업 현장에서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연구에도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데 계속해 국가적으로 필요한 연구과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신임회원에 대한 회원 증서는 오는 21일 서울 서초구 대한민국학술원에서 수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