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55 (일)
경기대 고교-대학연계 체육계열 모의 실기 프로그램 진행
경기대 고교-대학연계 체육계열 모의 실기 프로그램 진행
  • 김영수
  • 승인 2023.07.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대학교 입학처는 7.15.(토) ~ 16.(일) 2일간 2023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교육청 및 고교-대학연계 체육계열 모의실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고교 경기대학교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계획 수립을 통해 운영되었으며, 사교육과는 차별화된 교육환경 제공과 실기고사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해 고등학교 교사와 학생들의 체육 실기 종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계획했다.

경기도교육청-고교-경기대학교 주최/주관으로 운영된 이번 모의실기 프로그램은 체육계열 대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울(6개교), 경기(144개 교), 인천(3개교), 충남(5개교), 충북(5개교), 대구(1개교) 및 교육 정보 소외지역을 포함해 총 164개교에서 776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오전 과 오후로 나누어 8종목의 모의실기를 실시해 자신의 체력과 기술을 향상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프로그램은 체육계열 대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신청 인원은 남학생 615명과 여학생 161명으로 총 776명이었다.

모의실기 실기 종목은 경기대학교 실기 종목뿐만 아니라 서울·경기 지역에서 실시하고 있는 실기 종목에 대해서도 선호도를 고려하여 2024학년도 대입 전형에 운영하는 대학을 기준으로 선정했다.학생들에게 전체 8종목에 대해 측정이 끝날 때마다 개인별 측정기록표에 기록을 작성하여 본인의 기록을 가지고 팜플릿에 대학별 채첨표를 제공하여 비교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이번 모의실기 프로그램은 10명의 고교 체육교사와 40명의 체육대학 재학생들이 측정위원 및 진행요원으로 참여해 체계적으로 운영했다. 비가 오는 가운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부상자 없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경기대학교 입학처는 앞으로도 경기도교육청과 고교-경기대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교육 활성화를 위한 주요 교육모델 중 하나로 체육계열 모의실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전해 나갈 계획이며, 이러한 프로그램이 지역사회 교육 연계프로그램의 대표적인 선례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하고 있다.

경기대 고교-대학연계 체육계열 모의실기 장면(윗몸 일으키기)
경기대 고교-대학연계 체육계열 모의실기 장면(윗몸 일으키기)

 

[경기대학교 실기 종목]

- 20m 왕복달리기, 윗몸일으키기, 메디신볼 던지기, 제자리멀리뛰기

[서울·경기 대학 실기 종목]

- 10m 왕복달리기, 서전트 점프, 앉아서 윗몸 앞으로 굽히기, 배근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