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00 (일)
영남이공대학교, ㈜에코프로비엠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영남이공대학교, ㈜에코프로비엠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7.1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맞춤반 운영을 통한 2차전지 분야 전문 인력 양성 -
이재용 총장과 박지영 상무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재용 총장과 박지영 상무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4일 오후 2시 30분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에코프로비엠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의 유기적인 상호교류 협력을 통한 맞춤형 전문직업인 양성 및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박만교 대외협력부총장, 이종락 기획처장, 스마트융합기계계열 권순호 교수, ㈜에코프로비엠 박지영 상무, HR팀 김소연 책임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식에서 ▲우수 인재 육성 협력 ▲맞춤반 운영 및 취업 정보 공유 ▲적합 인재 취업 기회 제공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시설 및 연구 장비 공동 활용 ▲졸업생의 취업 연계 협력 등을 통해 2차전지 분야 기업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을 약속했다.

㈜에코프로비엠은 2016년 5월 양극소재 사업 전문화를 위해 모기업인 에코프로에서의 물적분할 이후 국내외 고용량 양극소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미래 성장성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핵심 소재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에코프로비엠 박지영 상무는 “2차전지 산업의 급성장에 따라 관련 산업의 전문 인력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라며“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인프라를 활용한 2차전지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뛰어난 기술력으로 국내 배터리 산업을 책임지고 있는 ㈜에코프로비엠과의 협약을 통해 2차전지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기술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산업수요에 맞는 커리큘럼과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이 산업체 맞춤형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