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15 (일)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 자와할랄 네루대학교와 MOU 체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 자와할랄 네루대학교와 MOU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7.1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인도 자와할랄 네루대학교(Jawaharlal Nehru University, 이하 네루대학교)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는 7월 10일(월), 인도 자와할랄 네루대학교와 MOU를 체결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7월 10일(월), 인도 자와할랄 네루대학교와 MOU를 체결했다.

7월 10일(월), 니르자 사마즈다르(Neerja Samajdar) 네루대학교 한국어학과장이 사이버한국외대를 방문해 협약식을 진행했다. 장지호 사이버한국외대 총장과 진정란 사이버한국외대 글로벌교육원장, 이민우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장 겸 교육혁신처장이 이를 맞이하였고 협약서를 교환한 후 사이버한국외대의 Full-HD 스튜디오를 견학, 콘텐츠 제작 과정을 살펴보고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도 뉴델리에 위치한 네루대학교는 인도 내에서 한국어 학·석·박사 과정을 모두 갖추어 운영하고 있는 유일한 대학으로, 1995년 한국어 학사과정을 개설한 이후 1998년부터 석사과정을, 2013년부터 박사과정을 설치해 운영해왔다. 사이버한국외대는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 교육 사업’을 통해 네루대학교에 VOD 방식의 한국어 강좌를 제공하며 교류해온 바 있다.

양 대학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 교류, 연구 및 학술교류, 문화 프로그램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장지호 총장은 “인도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국가”라며, “이번 협약 체결이 양 대학 간 공동 학술 연구와 학생 교류를 통해 우호 관계를 더욱 강화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8월 1일(화)부터 17일(목)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입학 지원 및 상세한 내용의 확인은 입학지원센터(go.cufs.ac.kr)를 통해 가능하며, 궁금한 점은 전화(02-2173-2580)나 이메일(ipsi@cufs.ac.kr) 및 카카오톡(cufs)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