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35 (일)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과 에듀케어 다문화 IT 교육 캠프 실시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과 에듀케어 다문화 IT 교육 캠프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3.07.1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과 에듀케어 다문화 IT 교육 캠프 실시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과 에듀케어 다문화 IT 교육 캠프 실시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 아동보육과 학생들이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에서 ‘에듀케어 다문화 IT 교육 캠프’를 실시했다.캠프에서 아동보육과 학생들은 지난 한 학기 동안 배운 ‘에듀케어코딩 프로그램’을 교육에 접목시켰으며 K-POP배우기, 레크댄스,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오전에 국제어린이집, 오후에 고려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30여명의 아동들이 교육에 참여하였다. 
문동규 아동보육과 학과장은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것을 교육 현장에 직접 접목 시켜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고 하였으며, 캠프 대장으로 참여한 김성안(아동보육과 1년)은 “다문화 영유아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고, 학생들 스스로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터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동보육과는 코딩교육콘덴츠 전문기업인 ㈜코딩앤플레이와 협약해 보육 관련 학과 중 유일하게 정규교과과정에 영유아코딩지도자 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단기교육현장체험 및 찾아가는 교육프로그램 등 이론현장과 접목할 수 있는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아동보육과는 고등교육기관 졸업생 취업통계조사(2021.12.31. 기준)에서 전국 아동보육과 중 가장 높은 90.9%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4년제 전공심화 학위과정,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센터 및 4곳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