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25 (월)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3 수도권 대학연합 취업캠프’ 진행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3 수도권 대학연합 취업캠프’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3.07.1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6월 27일, 28일 양일간 ‘2023 수도권 대학연합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6월 27일, 28일 양일간 ‘2023 수도권 대학연합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6월 27일, 28일 양일간 ‘2023 수도권 대학연합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취업캠프는 지난 동계방학에도 운영돼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낸 프로그램으로, 대기업 전·현직 인사담당자와 함께 입사지원서 작성, 모의 면접 등 학생 개인별 맞춤형 취업 컨설팅 제공으로 실질적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숭실대·한국공학대와 함께 수도권 대학연합으로 진행돼 학생들은 취업 준비를 위한 정보를 교류하고 상호 벤치마킹하는 등 배움과 교류의 장이 됐다.

캠프의 주요 내용은 △채용동향 및 취업준비 Tip △이미지메이킹 △자기소개서 작성법 △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대비 전략수립 △실전 모의면접 등 학생들의 개인별 강점을 발견하고, 산업의 이해도를 높여 취업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영업마케팅, 인사경영, 연구개발, 생산품질, 전자반도체 5개의 직무·산업분야로 분반돼 맞춤형 컨설팅을 받았으며, 수도권 내 대학 간 지역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전자정보통신공학과 박진유 학생은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쌓고, 이를 적용해 멘토님과 실전 대비 연습을 해볼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멘토님들의 현실적인 조언은 취업 준비 중인 분야에 직접적인 도움이 됐고,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필요한 역량과 스킬을 쌓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항공우주공학과 김수호 학생은 “희망하는 직무에 관한 전망, 채용동향 등 유익한 정보를 현직자 멘토를 통해 얻을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였고, 전공 공부 및 산업과 기업분석 대비를 더 철저히 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지는 유익한 시간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