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00 (월)
대전대 산단, ‘기업맞춤형 이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 박차
대전대 산단, ‘기업맞춤형 이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 박차
  • 배지우
  • 승인 2023.07.1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산학협력단은 대전광역시, 동구청과 공동 주관하는 ‘2023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업맞춤형 이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을 대학 산학협력관에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개강식 기념사진.
개강식 기념사진.

이번 프로그램은 14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이커머스(온라인 상거래) 교육을 진행, ‘기업맞춤형 디지털 전문 인력’을 양성해 지역기업들과의 맞춤형 취·창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된다.

오는 9월까지 △스마트스토어, △라이브커머스, △상품 소싱, △SNS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전략과 환경분석, △구매율 올리는 영상 등 실전에 필요한 현장실무 심화 수업들이 전 과정 무료로 실시된다.

지난달 말 열린 개강식에서는 강사진 소개 등 오리엔테이션과 대전인성교육문화센터 기용순 강사의 ‘크리에이터 빅 웨이브 되기’ 특강이 진행되기도 했다.

개강식에 참석한 박경진 교육생은 “창업의 목표를 가지고 교육에 지원했으며, 협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학습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대학교 LINC3.0사업단 안경환 교수는 “기술 분야를 전공하지 않은 지역 청년들이 ‘디지털 DNA’를 통해 취‧창업을 할 수 있는 툴(Tool)을 교육받음으로써 이수 후 더 나은 경제활동과 높은 수익창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