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55 (토)
광주여대 MAUM교육원, 해남주민 대상 ‘찾아가는 MAUM교육’ 실시
광주여대 MAUM교육원, 해남주민 대상 ‘찾아가는 MAUM교육’ 실시
  • 배지우
  • 승인 2023.07.1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MAUM교육원은 7월 7일부터 8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5회에 걸쳐 해남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MAUM교육’을 실시할 것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선정된 해남군립도서관의 요청에 의한 것으로, 지역주민들이 마음챙김을 통한 힐링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해남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MAUM교육’은 ▲지금 이 순간 깨어있기, ▲몸을 통한 알아차림, ▲내 감정 알기, ▲스트레스 완화 및 마음 근력 키우기, ▲감사 습관을 통한 행복 채우기 등을 주제로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지난 7일 참석한 한 지역주민은 프로그램을 마친 후 진행된 성찰의 시간에서 “이제껏 나에게 너무 엄격하고 내 감정을 애써 무시하면서 과거에 얽매여 살아왔는데 이제는 마음챙김을 통해 나에게 관대해져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광주여대는 ‘세상을 아름답게 가꾸는 마음교육 선도대학’의 비전을 가지고 특화된 MAUM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마음챙김 과정을 통해 온전한 자기 이해 및 긍정적 수용으로 행복감을 높여 그 가치를 지역사회에 나누고 공헌하는 참된 여성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2015년부터 다양한 지역사회 연계 행사 및 생애주기별 MAUM교육 확산 프로그램을 다각도로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