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35 (토)
한동대, 빅데이터와 실감미디어 분야 대학생들이 한자리에, 혁신융합대학 연합캠프 성료
한동대, 빅데이터와 실감미디어 분야 대학생들이 한자리에, 혁신융합대학 연합캠프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3.07.1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빅데이터, 실감 미디어 컨소시엄 소속 전국 8개 대학 학생, 교직원이 함께해

한동대학교 빅데이터와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COSS)이 함께하는 연합캠프가 지난 6월 26일부터 3박 4일 간 경주 켄싱턴리조트에서 열렸다.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빅데이터 실감미디어 연합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빅데이터 실감미디어 연합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빅데이터, 실감미디어 컨소시엄 소속 전국 8개 대학 56명의 재학생과 교원 7명, 조교 11명 등 총 74명이 참여한 행사로, 빅데이터 분야의 한동대, 서울시립대, 경상국립대, 숙명여대, 전북대, 서울대와 함께 실감미디어 분야의 건국대, 경희대 등 전국 각지의 대학생이 함께 모여 진행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빅데이터 개론(한동대 김경외 교수),  실감미디어의 현황과 응용사례(건국대 방혜성 산학협력중점 교수)등의 7개 강의와 파이썬(Python), 루아(LUA) 스크립트 로블록스 기반의 가상환경 구축 실습, 미니프로젝트 등이다. 4일 간 총 26시간으로 진행된 교육을 통해 데이터분석기초, 파이썬 프로그래밍 실습, 공공데이터 활용 시각화, 그리고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까지 배울 수 있다.  

캠프에 참여한 박어진 학생(경희대 23학번)은 "파이썬과 로블록스로 메타버스 이해하고 직접 만들어볼 수 있어서 의미있고 좋았다. 현실과 가상세계로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하며 다양한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진로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AI와 스토리텔링 특강을 진행한 한동대학교 창의융합교육원 이한진 교수는 “캠퍼스를 확장하여 전국의 학생들과 빅데이터 및 실감미디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열렸다. 대학교육의 혁신모델로 첨단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COSS)은 대학 간의 공동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하고 인적, 물적 자원을 적극 공유 및 활용하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공동사업으로 2021년부터 인공지능, 빅데이터, 실감미디어 등 8개 신기술 분야 대학 연합체를 지원하고 있다. 매학기, 방학을 활용해 혁신융합대학 연합캠프를 추진하여 전국의 융합형 인재들을 교육하며 이중 우수강좌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과(K-MOOC)에서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