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15 (토)
한식조리사 첫걸음 떼려 영산대 K-Food조리전공 구슬땀
한식조리사 첫걸음 떼려 영산대 K-Food조리전공 구슬땀
  • 배지우
  • 승인 2023.07.1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호 교수, 하계방학 재학생의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2주 특강 마련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K-Food조리전공 최영호 교수가 재학생들을 위해 한식조리사로서 첫발을 떼는 데 필요한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2주 교육과정을 최근 진행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K-Food조리전공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식조리사가 되기 위한 첫 관문인 이 자격시험은 식재료의 선정과 검수 및 영양학적 저장‧관리, 맛‧영양‧위생을 고려한 조리 등을 담당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구분되며, 통상 실기시험이 더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전공교육혁신을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이 과정은 전체 2주 과정이며, 매일 6시간 동안 4가지 요리를 수업하고 실습하는 내용으로 실시됐다.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합격률을 높이고자 수업내용은 ▲기초 조리이론 ▲식품 취급 전문지식이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제시한 31개 과제 시연과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K-Food조리전공 최영호 교수는 “하계방학 기간에 수강하고 강의가 끝나고도 남아서 반복하는 모습에서 학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방학기간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글로벌 셰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