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55 (일)
한국교통대 2023학년도 인공지능 활용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교육과정 운영
한국교통대 2023학년도 인공지능 활용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교육과정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3.07.0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대학일자리개발원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계 방학 중 ‘2023학년도 빅데이터 자격과정 「인공지능 활용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과정」’ 을 운영한다.

한국교통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인공지능 활용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과정은 코딩 없이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시각화하고, 결과를 예측하는 모델을 구현할 수 있는 인공지능 분야에서의 업무 처리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계획되었다.

실무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축적된 데이터와 인프라에 대한 관리 및 외부 고객들의 문제 상황을 함께 공유하고 다양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설계, 분석,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일련의 직무를 수행하는 인공지능실무활용능력 1급 자격을 취득하는 과정으로 이번 교육은 200명의 학생을 모집하여 7월 1일~7월 30일까지 이러닝 학습을 통해 진행한다.

대학일자리개발원장 구강본 교수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은 모든 산업 전반에 혁신적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활용 데이터 분석은 변화하는 미래에 핵심적인 기술로 각광 받고 있으며, 그 중요한 역할을 교육함으로써 전문 인력 양성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