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20 (토)
한국해양대, 동의대·전주대와 미래 신산업 발굴·육성 및 특구 간 기술사업화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해양대, 동의대·전주대와 미래 신산업 발굴·육성 및 특구 간 기술사업화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7.0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및 기술지주㈜는 미래 신산업 발굴·육성 및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부산연구개발특구에 함께 포함된 동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및 기술지주㈜와 전북연구개발특구에 포함된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및 기술지주㈜와 업무협약을 최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대학이 보유한 공공기술을 토대로 연구개발 가치 제고 및 신산업·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타 권역과 연계해 산·학 협력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겠다는 목표도 있다.

현재 협약 기관은 모두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을 지역산업 및 기업으로 이전하고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참여 기관들은 이를 바탕으로 지역산업 및 기업과 인적·물적 교류를 이어가고, 지속적으로 협력해 미래 신산업 혁신생태계를 조성한다. 

특히 특구 간 공공기관·기업·대학·연구소 등 상호 유기적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해 지역 미래 신산업과 대학의 상생 발전에 협력한다.

뿐만 아니라 이들 기관은 ▲공동 기술사업화를 위한 성과창출에 관한 사항에 협력 ▲참여 기관이 속한 부산연구개발특구 및 전북연구개발특구와 협력 ▲기술혁신 및 연구개발 지원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 등에 나선다. 

서동환 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장은 “지역산업 및 기업의 성장 촉진을 위해서는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의 이전뿐만 아니라 대학 보유기술이 기업에 정착하는 것 또한 중요한 부분”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사업화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