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55 (일)
성균관대 대학혁신과공유센터, 제19회 융합기초프로젝트 개최를 통해 스타트업 지원 강화
성균관대 대학혁신과공유센터, 제19회 융합기초프로젝트 개최를 통해 스타트업 지원 강화
  • 배지우
  • 승인 2023.07.0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학교(총장 유지범) 대학혁신과공유센터(센터장 이세영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는 스타트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을 위해 제19회 융합기초프로젝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Start-Up! Challenge Up! Success Up!”이라는 슬로건 아래 7월 4일(화)부터 8월 17일(목)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진행된다.

프로젝트에서 참가자들은 변화하는 사회의 요구사항과 트렌드를 분석하여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 솔루션을 개발하고 사업화의 가능성을 탐색한다.

한편 참가자들은 각자의 전공 지식과 아이디어를 결합해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실현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를 위해 센터는 전문 멘토와 기업 협력 파트너를 통해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제공하며 참가자들이 스타트업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융합기초프로젝트는 △사회적 문제 해결 △정보기술 △환경 보호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사업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최신 AI 기술인 ChatGPT 등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솔루션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세영 센터장은 “스타트업에 도전하려는 대학생들이 실질적인 창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라며 “다양한 전공 의 학생들이 협업하여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문제 해결과 혁신적인 사업 모델을 개발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프로젝트의 세부 내용과 일정은 성균관대학교 대학혁신과공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