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20 (일)
서강대,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지원(BRIDGE 3.0)사업’ 선정
서강대,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지원(BRIDGE 3.0)사업’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3.07.0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바이오 및 인공지능분야 등 획기적인 사업화 기술 발굴 기대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산학협력단은 지난 6월 29일 발표한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주관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BRIDGE 3.0) 사업’ 기술거점형에 선정되었다.

서강대학교 전경.
서강대학교 전경.

BRIDGE 3.0사업은 대학‧지자체‧기업 간 협력을 통해 대학 자산 실용화 확대, 융‧복합 프로젝트 등을 통한 중‧대형 기술의 이전 및 사업화를 촉진하는 사업이다. 기술거점형과 지역거점형 2개 유형으로 구분되며 기술거점형 대학에 서강대를 포함한 총 16개 대학이 선정되었다.

서강대는 이번 BRIDGE 3.0사업 선정으로 ‘자립형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 및 선순환 성과 확산’ 비전을 제시하고 ‘BRIDGE 3.0을 통한 국가전략기술 기술사업화 실적 증대’를 목표로 3년간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서강대는 BRIDGE 3.0사업 목표 달성을 위해 국가전략기술 내 서강대 강점 기술분야인 첨단바이오, 사이버보안, 인공지능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실용화 프로세스 ▲창의적 자산 발굴, ▲R&BD 기획, ▲자산 고도화, ▲후속지원 등 단계별 기술이전‧사업화 세부 전략을 수립하고,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프로세스 내재화를 통한 기술이전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신관우 산학협력단장은 “서강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BRIDGE 사업을 통해서 기술 실용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해 왔다”라며 “이번 BRIDGE 3.0 사업은 형식과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여 직접 기획하고 성과를 낼 수 있는 인력풀로 구성하여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서강대 BRIDGE 3.0의 최고기술사업화 책임자 (CBO)에 선임된 안미라과장은 “지난 수년간 BRIDGE 사업에 참여하고, 서강대 성과활용팀에서 얻은 경험을 토대로 서강대의 창업 문화를 바꾸어 놓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