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15 (일)
삼육보건대학교 글로벌현장학습 & SHU Frontier 발대식 개최
삼육보건대학교 글로벌현장학습 & SHU Frontier 발대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7.0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 글로벌현장학습 & SHU Frontier 발대식 개최
삼육보건대학교 글로벌현장학습 & SHU Frontier 발대식 개최

지난 6월 14일 삼육보건대학교는 U관 소강당에서 6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현장학습 & SHU Frontier’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글로벌 현장학습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의 지원사업으로, 글로벌마인드와 전공 실무능력을 키우고,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문대학생들에게 해외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은 현지적응교육(4-8주)와 산업체 실습(8-12주) 등으로 구성되며, 총 16주 동안 진행된다. 2023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삼육보건대학교 간호학과 학생 5명이 선발되었다. 선발된 간호학과 학생 5명은 Marywood University에서 이 프로그램을 수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전공 분야에서의 실전 경험을 쌓음으로써 취업 시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SHU Frontier 프로그램은 글로벌 역량을 요구하는 현대 사회에서 경쟁력 있는 ACE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학생 주도적인 해외 체험과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의 해외 취업에 대한 비전을 키우고, 글로벌 리더십과 외국어 학습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다.
학생들은 각자의 필요에 맞춘 맞춤형 해외전공탐방 프로그램을 기획 및 진행하게 된다.
17개 팀, 60명의 인원이 각각 미국, 호주, 싱가포르, 일본, 대만 등 다양한 국가의 산업체와 교육기관을 탐방하며 실무 현장을 경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해외 취업 역량을 강화해 사회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박두한 총장은 이 자리에서 “여러분은 우리 대학에 입학할 때 프런티어 정신을 갖고 비전을 세웠다. 지금 그 비전을 키워가고 있는 것이다. 이제 그 비전을 더 넓고 크게 키워서 국가와 세계를 위해 나누기 바란다. 안전하게 돌아오기를 바라며, 목적에 맞게 여러분들의 미래에 유익이 되는, 즐거운 프로그램이 되기를 바란다.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행동해야 할 것이며 또한 진심 대학의 학생들로서 진심으로 사람들을 대하고 진심으로 행동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