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15 (일)
삼육보건대학교 치위생학과 전공심화과정 융합인재를 위한 산업체 특강 운영
삼육보건대학교 치위생학과 전공심화과정 융합인재를 위한 산업체 특강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3.07.0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 치위생학과 전공심화과정 융합인재를 위한 산업체 특강 운영
삼육보건대학교 치위생학과 전공심화과정 융합인재를 위한 산업체 특강 운영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지난 5월 15일 전문대학교 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S★TAR 인재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내 산업체 밀착 특강 사업 일환으로 전공심화과정의 상급 치위생학 및 실습수업에서 구강병 예방을 위한 최신 전동칫솔 원리와 바른 사용에 대한 특강과 실습을 운영했다. 
본 수업 담당 이선영 교수는 “상급치위생학 및 실습에서는 다양한 환자의 구강에 적합한 구강관리용품과 올바른 적용을 위한 치위생 예방 수업을 필수로 운영하고 있다. 최근 전동칫솔에 대한 수요가 늘어 올바른 전동칫솔의 적용에 대한 이론적 배경과 실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큐라덴 코리아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을 하여 큐라덴 큐라프록스 Hydrosonic PRO 전동칫솔 장비를 3주간 무상대여 협조를 받았다. 우리 학과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2가지 전동칫솔 헤드(sensitive 및 single type)를 실습용으로 제공하여 비용 부담 없이 학생들이 전공칫솔세트로 3주간 실습체험 활동을 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전동칫솔를 올바르게 배워 실습하고자 최신 구강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전동칫솔의 원리와 실제를 주제로 박창진 원장님(미소를 만드는 치과 대표원장)으로 모시고 이론과 준비된 전동 칫솔로 실제 실습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고 특강의 취지와 소감을 전했다. 
수업에 참여한 김유정학생(전공심화과정)은 “3주 전동칫솔 체험실습과제가 귀찮고 번거로왔지만 올바른 전동칫솔 사용법을 알고 실제 적용하는 좋은 기회였다. 늦은 시각 우리를 위해 특강을 준비해주신 교수님과 특강 연자 박원장님에게 감사함을 느끼며 학부시절 보다 최신 경향을 배울 수 있는 심화된 전공심화과정 수업이 만족스럽다”고 수업 참여의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삼육보건대학교 치위생과는 전공심화과정의 학생들의 전공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연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