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50 (일)
동신대, 국내 대학 최초 ‘세일즈포스 클라우드 교육’ 운영
동신대, 국내 대학 최초 ‘세일즈포스 클라우드 교육’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3.07.0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론+실습 교육 진행, 미국 본사 해외연수 기회 제공
- 내년부터 신설 컴퓨터학과 재학생 중심 프로그램 운영

동신대학교가 국내 대학 최초로 세일즈포스(Salesforce)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세일스포츠 클라우드 교육 단체사진.

동신대학교 혁신융합캠퍼스사업단과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단(RIS사업단)은 지난 달 26일부터 30일까지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동신대 에너지클러스터 혁신융합캠퍼스에서 ‘세일즈포스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동신대 정보보안학과, 정보통신학과, 컴퓨터공학과 재학생 36명이 클라우드와 세일즈포스의 CRM 솔루션에 대한 이론과 실무 교육을 받았다.

미국의 클라우드 기반 ‘고객 관계 관리(CRM)’ 업체인 세일즈포스는 자산 가치 266조원이 넘는, 이 분야 세계 1위 기업이다.

구글과 페이스북, 삼성, 현대, 두산을 비롯해 전 세계 15만 개 기업과 기관 등이 세일즈포스의 CRM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동신대와 세일즈포스는 앞선 5월 글로컬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동신대는 이론과 실습이 결합된 세일즈포스 클라우드 교육을 학기별 프로그램과 방학 특별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재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키워갈 예정이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세일즈포스 본사에서 실무 교육을 받고 국제 디지털혁신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올해는 학생 15명이 오는 8월5일부터 14일까지 10일 동안 미국 해외 연수 기회를 갖는다.

또 클라우드 CRM 관리자와 개발자 자격증 등 국제적으로 공인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국내 최초 CRM 클라우드 거점 사관학교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신설학과인 컴퓨터학과의 재학생들을 중심으로 이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동휘 동신대 혁신융합캠퍼스사업단장(컴퓨터학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기술과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며 “특히 세일즈포스 솔루션을 활용하는 글로벌 기업과 혁신기업에 100% 취업할 수 있는 인재를 적극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