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30 (월)
한국항공대-경기교통공사, 경기 북부 모빌리티 허브 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한국항공대-경기교통공사, 경기 북부 모빌리티 허브 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6.3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가 29일 경기교통공사(사장 민경선)와 ‘경기 북부 모빌리티 허브 시범·실증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노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29일 열린 한국항공대-경기교통공사 간의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사진 왼쪽)과 경기교통공사 민경선 사장(오른쪽)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 북부 신도시 자율주행 자동차 시범운행 사업화 △UAM(도심항공교통) 경기 북부 시범서비스 추진 △AI·UAM·드론 등 첨단 물류사업 관련 공동연구 및 사업추진을 위해 상호협력할 예정이다.

한국항공대학교는 지난 2021년 과기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된 이래 AI자율주행시스템공학과, 스마트드론공학과 등 특성화 학과를 통해 자율주행, 스마트드론, UAM 등을 활용하여 지상교통과 항공교통을 연계할 미래 모빌리티 분야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경기교통공사는 대중교통과 개인형 이동수단 등을 검색·예약·결제하여 이용할 수 있는 통합교통서비스 똑타 플랫폼과 일정한 노선과 운행 시간표 없이 이용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행하는 수요응답형 교통수단 똑버스를 운영 관리하는 등 모빌리티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허희영 한국항공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식에서“양 기관이 상호협력을 통해 경기 북부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첨단기술 연구․개발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빠르게 발전하는 교통분야 기술을 활용하여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고, 이를 통해 도민의 교통편의 향상 및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산학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