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30 (일)
국립공주대 사범대학, 2년 연속「교원양성기관 미래교육센터 지원사업」선정
국립공주대 사범대학, 2년 연속「교원양성기관 미래교육센터 지원사업」선정
  • 배지우
  • 승인 2023.06.3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도 교원양성기관 미래교육센터 지원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하여 에듀테크(인공지능, 원격교육 등)를 활용하여 교실수업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교원양성기관 미래교육센터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공주대를 포함한 총 9개 대학이 최종 선정됐다. 

공주대 사범대학은 2022년 미래교육센터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예비교원의 원격교육 및 현장역량 강화, 현장 밀착형 교원양성과정을 운영해왔으며, 국정과제(81번) 핵심 국책사업인 2023년 AIEDAP 충청권역 시범사업단을 운영하는 등 예비교원의 AI·디지털 교육을 선도하는 사범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올해는 ▴예비교원의 디지털 활용 및 현장역량 강화 ▴초중학교 교육협력 지원 ▴지역 미래교육 생태계 구축 등 중점과제 ▴에듀테크 기반 디지털 전문성강화를 위한 메타버스, 캡스톤 프로그램 운영 ▴예비교사의 교육연구 역량강화 지원 등의 특화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동재 사범대학장은 “역량있는 교수진 및 학생들의 참여로 미래교육 역량을 갖춘 예비교원 양성과 충남지역의 미래교육 허브역활을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