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35 (일)
충남대,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 성과관리 간담회’ 개최
충남대,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 성과관리 간담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6.2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대 LINC 3.0 사업단,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 23건 운영
-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 효율적 운영 방안 안내

충남대학교 LINC 3.0 사업단(단장 이상도)이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 성과관리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 성과관리 간담회 사진

충남대 LINC 3.0 사업단은 6월 27일 오후 4시, 인재개발원 마루빌에서 참여 업체 및 협력기관 연구진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CNU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 성과관리 간담회’를 개최했다.

충남대 LINC 3.0 사업단은 지난 4월, 가족회사를 대상으로 교육부 공시 신기술분야 주제의 연구과제나 기술사업화할 수 있는 주제를 바탕으로 산업체 기술수요 조사를 수행하고 과제를 공모한 결과, 총 23건의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를 선정하고 연구책임자를 최종 발탁했다.

LINC 3.0 사업단은 이날 간담회에서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에 선정된 23개 업체와 협력기관 연구진을 대상으로 우수 성과 사례소개와 이전 기술활용 사업화 지원, 학생 연구자 양성, 기업 연계형 캡스톤 디자인 등 과제추진과 기타 성과관리를 위한 행정절차와 주요 규정을 안내했다.

LINC 3.0 사업단 남정수 기업협업지원센터장은 “2차년도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를 통해 대학보유 기술의 잠재적 가치를 실현하고, 현장과 산업계의 기술 향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모든 주체가 협력해야 한다”라고 당부하며, “대학이 가지고 있는 원천기술과 산업체 수요가 연결돼 사업화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산학연협력 사업을 다각도로 확대할 방안 마련을 위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INC 3.0 사업단이 운영하는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는 참여 기업이 이전된 기술을 활용해 사업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추가 기술개발 연계를 지원하며, 학제 간 연구를 통해 기술마다의 적합한 수단과 방법으로의 마케팅 활동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