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05 (토)
조선대-강진교육지원청, AI·SW체험중심 코딩 프로젝트 진행
조선대-강진교육지원청, AI·SW체험중심 코딩 프로젝트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3.06.2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SW 전문교육기관인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는 강진교육지원청과 함께 ‘2023 AI·SW 체험 중심 코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3 AI·SW 체험 중심 코딩 프로젝트’는 조선대가 강진교육지원청과 함께 인공지능(AI) 인재 육성 기반 마련과 상호 협력체계 확립, 미래핵심역량 향상을 위해 기획했다. 1년 과정으로 1·2학기 매주 수요일 오후에 진행한다. 

프로젝트는 조선대 조영주 담당교수가 컴퓨터공학과 김준현·김용수 학생 조교진과 함께 진행중이며 강진고 1학년 공민국·김현서·명태준·신명우·최우성·김영환, 2학년 추지인·차승근·윤아현·김성원·정명석 등 프로메테우스 AI동아리 학생 11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프로그래밍 언어, AI 퍼셉트론, 머신러닝, 도형인식, 인공신경망 학습, 자율주행차량, 파이썬, 빅데이터 분석, 챗GPT, 스마트시티 현재와 미래, AI윤리 등을 배우고 있다.

조영주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는 1년 과정으로 학생들에 AI·SW 교육프로그램 제공하는 장기 프로젝트다”며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AI·SW 맞춤형 교육을 지원받는 만큼 인공지능(AI) 시대AI·SW 역량을 갖추어 후배들에게 다시 AI·SW를 전달하는 등 AI 인재양성 선순환 시스템의 생태계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병삼 강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강진고등학교 학생들이 학기 4개월간 조선대학교 조영주 교수팀과 함께 진행한 AI·SW 교육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AI·SW 역량을 함양하고 미래 사회에 필수인 AI와 SW를 긍정적으로 이해하고 즐기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교육 경험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고, 교육지원청에서는 AI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AI에 대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다” “AI윤리를 생각해보는 시간이고 공공데이터 빅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게 됐다” “AI·SW를 이해하고 AI로봇에 대해 코딩하는 시간이 즐거웠다” “자율주행을 이해하고 직접 만들고 코딩하면서 Smart City에 대한 새로운 목표가 생겼다” “1학기 참여하길 너무 잘했다. 2학기 시간이 기대된다”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