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45 (일)
인천재능대, 고려대 구로병원과 산학협력 맞손
인천재능대, 고려대 구로병원과 산학협력 맞손
  • 방완재
  • 승인 2023.06.2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대 디지털바이오테크과와 협업실무 위주 교육과정 공동개발
인천재능대와 고려대 구로병원이 지난 23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재능대와 고려대 구로병원이 지난 23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재능대 디지털바이오테크과가 고려대 구로병원과 ‘바이오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융합바이오 분야’ 기술혁신을 위해 인적자원 교류와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기관이 보유 중인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확장해 상호간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협약 핵심내용은 ▲32개 참여기업과 디지털바이오테크 융합분야 학생 간의 실무위주 교육과정 공동개발 ▲ 연구개발 및 네트워크 지원 ▲ 학생 동아리 창업멘토링 등 다양한 협력을 진행하는 것이다.

박정은 인천재능대 부총장은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사업단과의 협력을 통해 인재양성과 연구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바이오 관련 학과뿐 아니라 유아교육과, 시각디자인과, 간호학과 등 다양한 전공으로 교육프로그램을 확장시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재능대학교 ‘디지털바이오테크과’는 생물체에 공학적인 기술을 적용하는 ‘융합바이오 분야’에 필요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멘토단으로 구성된 각 분야별 협업 전문가들이 교육프로그램과 전문동아리를 직접 맡아서 관리·운영할 계획이다. 

한병조 인천재능대 디지털바이오테크과 교수는 “협약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교육인증서나 수료증 발급도 진행 중에 있다”며 “산학협력의 실질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