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45 (일)
광운대학교와 한국방위산업진흥회 간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광운대학교와 한국방위산업진흥회 간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6.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기체계 첨단기술 인재 육성 및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
광운대학교와 한국방위산업진흥회 간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광운대학교와 한국방위산업진흥회 간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광운대학교(이하 광운대, 총장 김종헌)와 한국방위산업진흥회(이하 방진회, 상근부회장 최병로)는 6월 26일 무기체계 첨단기술 인재 육성을 통한 방산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을 합치기로 하고, 광운대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에 앞서 광운대학교는 방위사업청 주관 계약학과 사업에 선정되어 방산업체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첨단 무기체계의 핵심기술인 AI와 무인로봇 기술을 습득하는 석박사과정인 국방AI로봇융합학과를 신설한 바 있다. 

본 협약의 목적은 광운대 국방AI로봇융합학과에 우수한 방산업체 재직자들을 모집하기 위한 홍보 지원에 방진회가 적극 협력하고, 광운대는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미나, 워크숍, 컨퍼런스 개최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방진회에 공동으로 추진하는 데 있다. 

광운대학교는 2007년에 설립된 방위사업학과를 통해 이미 국방공학 및 국방경영분야 전문인력은 석박사를 배출해 오고 있으며, 금번 계약학과인 국방AI로봇융합학과를 통해 방산업체 재직자들에게 AI 및 로봇 관련 기술을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방산업체의 첨단기술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방위산업진흥회는 금번 협약을 통해 대학과 공동으로 방위산업 육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학술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아무쪼록 양 기관의 금번 업무협약 체결이 방산분야 첨단기술 인재육성 및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에 초석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