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05 (월)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반도체공정/첨단소재/자동차/마케팅/IT 등 하계 직무아카데미 8개 과정 운영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반도체공정/첨단소재/자동차/마케팅/IT 등 하계 직무아카데미 8개 과정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3.06.2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계 방학기간 직무역량 강화와 관심 산업, 직무에서 정보탐색과 학습의 기회
- 2023년 6월 20일부터 8월 17일까지 8개 과정 10회의 교육 과정 운영
반도체 공정 직무아카데미 진행 사진
반도체 공정 직무아카데미 진행 사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서울 공릉동 테크노큐브동에서 6월 20일(화)부터 ‘반도체공정 직무아카데미’를 시작으로 하계 방학 동안 관련 직무와 산업 및 기업 실무현장에서의 최신 정보를 통한 학습으로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2023학년도 (하계)직무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는 지난 동계 방학 기간 동안 반도체 공정, 첨단소재, IT & AI, 아두이노, 경영지원, 마케팅 등의 직무아카데미 교육을 운영하였으며, 이는 방학 기간에 학생들이 관심 산업으로의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어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금번 하계 직무아카데미의 구성을 보면 ▲반도체공정(3회) ▲첨단소재 ▲경영지원 ▲마케팅 ▲자동차 ▲IT&AI ▲반도체 설비기술 ▲반도체 평가분석 등 학생들이 선호하는 직무분야의 8개 과정 10회차의 교육이 준비되어 있다. 
  ◦ 직무아카데미에서 가장 대표적인‘반도체공정 직무아카데미’의 경우, 반도체 8대 공정 프로세스 뿐 아니라 반도체 산업 채용과 현장에서 요구되어지는 반도체 엔지니어의 역할과 그에 따른 역량의 이해를 돕는 반도체공정 직무아카데미가 3회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과기대 홈페이지 취업진로본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과기대 재학생 및 취업준비 졸업생이라면 본교 비교과 프로그램의 신청 창구인 EPiC 사이트 내 인정비교과 프로그램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현재, ‘반도체공정 직무아카데미 1차 과정’을 수강중인 한 재학생은 “이번 직무아카데미를 통한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반도체 산업에서의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진로 발전의 기회로 삼아, 반도체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열심히 학습하겠다”라고 밝히며, 본 프로그램 참여와 학습 기회에 열정을 나타냈다. 

 서울과기대 변재원 취업진로본부장은 “공학계열에 강한 면모를 보이는 서울과기대 재학생들이 직무 전문가와 현직자로부터 직접 정보를 얻는 ‘하계 직무아카데미’를 통해 실무현장에서 쓰이는 다양한 정보 탐색를 탐색하는 기회로 삼고, 관련 산업으로의 취업 준비 역량을 다지는 알찬 방학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는 최근 고용노동부의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시범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발되어 저학년부터 졸업반까지 개인별 맞춤형 청년고용 상담 지원을 통하여 재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과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