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30 (토)
원광대 SW중심대학사업단,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와 MOU체결
원광대 SW중심대학사업단,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와 MOU체결
  • 배지우
  • 승인 2023.06.2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인재 양성 및 클라우드 기술 확산

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과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AWS)가 SW인재 양성 및 클라우드 기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 사진(왼쪽부터 고성현 SW교육혁신센터장-김병준 AWS코리아 마케팅이사)

협약식은 지난 21일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원광대 SW중심대학사업단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AWS 클라우드 활용 지원을 통해 공동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원광대는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스케일 컴퓨팅 서비스를 아마존으로부터 제공받아 학생들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백앤드 기술 인프라를 활용하고, 특히 다양한 기업 고객을 보유한 AWS의 클라우드 기술 교육과 현장학습 및 인턴십을 연계하여 취업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을 주관한 SW교육혁신센터장 고성현 교수는 “클라우드 컴퓨팅은 IT 생태계의 변화에 따라 필수 교육이 됐다”며 “AWS Certification 취득 후 현장실습과 인턴십, 취업까지 연계해 학생들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클라우드 컴퓨팅은 인터넷을 통해 연결된 IT 자원을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방식으로 이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다양한 유형과 규모, 데이터 백업, 재해 복구, 소프트웨어 개발, 빅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 등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