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15 (토)
대구과학대학교 뷰티디자인과 산학공동 뷰티페스티벌 미용경진대회 성료
대구과학대학교 뷰티디자인과 산학공동 뷰티페스티벌 미용경진대회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3.06.2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뷰티산업 인재 육성’
대구과학대학교에서 17일 치러진 ‘2023 산학공동 뷰티페스티벌 미용경진대회’메이크업 종목 참가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에서 17일 치러진 ‘2023 산학공동 뷰티페스티벌 미용경진대회’메이크업 종목 참가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뷰티디자인과는 17일 미래 뷰티 산업을 선도할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한편, 재학생들의 직무역량강화를 위해 ‘2023 대구과학대학교 총장배 산학공동 뷰티페스티벌 미용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산학공동 뷰티페스티벌 미용경진대회’는 참가자들의 개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뷰티미용 분야의 활발한 교류를 유도하는 한편, 전문 분야의 발전 및 시대변화에 맞는 새로운 뷰티트랜드를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학생들의 소질을 개발해 뷰티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
 교내 종합복지관 뷰티디자인과 실습실에서 치러진 이번 대회는 뷰티메이크업(로맨틱웨딩, 클래식웨딩I, 클래식웨딩II), 네일미용(팁위드랩, 네일아트), 피부미용(얼굴관리, 체형관리), 헤어미용(브레이드업스타일), 트랜드메이크업(속눈썹연장 메이크업, 뷰티일러스트레이션, 반영구화장) 등 총 5개 부문 12개 종목에 산업체부 및 재학생부 출전선수 180여명이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산학협력 증진을 위해 대구과학대 뷰티디자인과와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한 대구·경북의 20개 뷰티 및 미용 관련업체가 공동으로 참여해 열기를 더했다.
 대회결과 재학생부 뷰티메이크업-로맨틱웨딩 부문에서는 황찬영씨(20)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뷰티메이크업-클래식웨딩Ⅰ부문에서 이진씨(20), 뷰티메이크업-클래식웨딩Ⅱ 부문에서는 박나영씨(20)가 각각 대상을 차지했다.
 또, 네일미용-네일아트 부문에서는 최보경씨(20), 피부미용-체형관리 부문에서는 조예진씨(21), 트렌드메이크업-속눈썹연장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신다희씨(21), 트렌드메이크업-반영구화장 부문에서는 김미진씨(21), 트렌드메이크업-뷰티일러스트레이션 부문에서는 김하늘씨(21)가 대상을 받았다.
 산업체부에서는 뷰티메이크업-로맨틱웨딩 부문에서 양희진씨(19)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네일미용-팁위드랩 부문에서는 장예림씨(19), 피부미용-얼굴관리 부문에서는 김규민씨(19), 헤어미용-브레이드업스타일 부문에서는 윤찬영씨(19)가 대상을 받았다.
 박지은 총장은 “이번 대회의 심사기준이 미용사 실기검정 기준에 준해 참가자들의 미용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에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산업체와 함께 하는 뷰티페스티벌 미용경진대회를 발전시켜 나가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