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5 (토)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취임식 개최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취임식 개최
  • 신다인
  • 승인 2023.06.2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근용 총장이 취임사를 말하고 있다.
이근용 총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4년 동안 대학을 위해 동분서주했던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간다”라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이근용 대구 사이버대 총장 연임이 확정됐다. 이 총장 취임식은 지난 20일 대구대 성산홀 17층 스카이라운지에서 개최됐다.

지난달 30일 이근용 대구 사이버대 총장 연임이 확정됐다. 이 총장 취임식이 지난 20일 대구대 성산홀 17층 스카이라운지에서 개최됐다.

취임식에서는 이 총장의 성과공유가 진행됐다. 영상을 통해 △2019년 총장 임용 후 4년 동안 학생 수 증가 △사이버대학 최초 ‘장애대학생교육복지지원실태평가’ 3회 연속 최우수 선정 △휴먼케어대학원 제1회 DCU HGS 국제학술대회 개최  △DATA LAB을 통한 학습자 분석 시스템 도입 등의 업적을 기렸다.

이근용 총장은 취임사에서 “앞으로 새로운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위기의 시기를 대학의 혁신 기회로 삼고 명문 사이버대학으로 도약을 이루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영광학원 김동건 이사장과 법인 산하 대구대학교 박순진 총장과 명예교수, 주요 보직자, 특수학교 교장단 등 내빈 50여 명 및 전체 교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이근용 총장의 취임을 축하했으며, △개식사 △국민의례 △이근용 총장 성과공유 및 축하 영상 시청 △취임사 △축사 △대학 발전계획 선포 등의 순서로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선포한 대학 5대 발전전략으로는 △사이버 교육 선도대학 △글로벌 인재 양성 선도대학 △제1 특성화 영역의 강화 △제2 특성화 영역의 발굴 △수익사업 다각화 등을 제시했다.

한편, 이 총장 임기는 2027년 6월 19일까지다.

신다인 기자  shin@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