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00 (일)
광운대, '평생교육 체제 지원사업(LiFE 2.0)' 선정
광운대, '평생교육 체제 지원사업(LiFE 2.0)'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3.06.2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생교육 체제 지원사업을 통한 성인 중심 교육 강화 및 학과 신설 -

광운대학교(총장 김종헌)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평생교육 체제 지원사업(LiFE 2.0·라이프 2.0)'의 2주기 사업 대학으로 선정되었다.

평생교육 체제 지원사업은 대학이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국가 주도의 프로그램으로, 성인학습자가 언제든지 원하는 시기에 대학에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광운대는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K-VISION 2030' 대학발전계획을 통해 평생교육 체제를 통합하고, 성인학습자가 융합할 수 있는 "초융합 시대 성인친화 평생교육 실천대학"이라는 비전을 구체화하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동북 4구(노원, 도봉, 강북, 성북)와 인접 지역의 성인들의 교육 수요, 그리고 지역사회 및 산업체의 기술 요구를 고려한 성인학습자 친화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2024년부터 참빛인재대학에서 금융부동산법무학과(인문사회), 게임콘텐츠학과(자연과학), 스마트전기전자학과(공학), 스포츠상담재활학과(예체능) 신설 등 학사 제도의 유연한 조정을 통해 성인 학습자의 역량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23년 2주기 사업 대학은 일반대학 30개, 전문대학 20개 등 총 50개의 학교가 선정되었으며, 이 중 광운대학교는 1유형(구축형) 수도권 대학으로 선정되어 1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