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10 (일)
유성용 순천향대 교수,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유성용 순천향대 교수,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 신다인
  • 승인 2023.06.2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용 순천향대 교수
유성용 순천향대 교수

유성용 순천향대 교수(회계학과‧사진)가 지난 16일 ‘2023 충남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일학습병행 계약학과 운영을 통한 중소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유 교수는 지난 2007년 순천향대에 부임해 2021년 창의라이프대학·대학원장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산업체 인력양성을 위한 일학습병행이 가능한 계약학과를 운영해왔다.

특히, 유 교수는 주말 기업체 재직자 학위과정 지도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 및 이직률 감소에 기여하고, 기업체 우수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중소기업 발전 및 국가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유 교수는 “중소기업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은 ‘역시 사람이다’라는 신념으로 일학습병행에 도전하는 재직자들에게 학업 동기를 부여하고 도전정신을 강조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기업에는 경쟁력 강화를, 재직자들에게는 도전 의식을 부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올해 35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가 주관한 지역 중소기업계 최대 행사다. 일자리, 수출, 사회 기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경제 발전에 공헌한 중소기업인을 포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상 전수 대상은 동탑산업훈장(1명), 대통령 표창(3명), 국무총리 표창(1명),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1명),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10명), 조달청장 표창(1명), 중소기업중앙회장상(4명) 등 충남 지역 중소기업유공자 총 21명이다.

신다인 기자  shin@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