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7:55 (일)
안양대학교 스포츠지도학과·체육학과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 위한‘수영장 안전요원 프로그램’진행!
안양대학교 스포츠지도학과·체육학과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 위한‘수영장 안전요원 프로그램’진행!
  • 방완재
  • 승인 2023.06.2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대 스포츠지도학과 한이준 교수(왼쪽 첫 번째)와 안전요원 프로그램 참여 학생 사진
안양대 스포츠지도학과 한이준 교수(왼쪽 첫 번째)와 안전요원 프로그램 참여 학생 사진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는 스포츠지도학과와 체육학과가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수상 구조 교육 및 수영장 안전요원 교육을 진행하였다고 20일 밝혔다. 

안양대 스포츠지도학과와 체육학과는 6월 17일과 18일 이틀간에 걸쳐 강화캠퍼스와 강화군국민체육센터에서 수상 구조 교육 및 수영장 안전요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안전요원 교육에는 스포츠지도학과 학생 11명과 체육학과 3명 총 14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장에서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즉시 인명구조에 활용할 수 있는 수상 구조 및 안전조치 등에 관한 교육이 진행됐다. 

안전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은 모두 체육 분야 종사자에게 필요한 수영장 안전요원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학생들은 지난 3개월간 정규수업 외 매주 두 차례 스포츠지도학과 한이준 교수와 함께 이론 및 실기 활동을 계속해 왔다.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은 올여름부터 (사)대한안전연합 소속 안전요원으로 워터파크 및 수영장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안양대 스포츠지도학과 2학년 노현정 학생은 “안전요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어서 정말 기쁘고, 이 일로 새로운 경험과 지식을 습득할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안양대 스포츠지도학과 한이준 교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취업률을 높이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체육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