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10 (월)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제약대학 화장품학부 산학협력 캡스톤디자인 교과 최종 결과 발표회 개최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제약대학 화장품학부 산학협력 캡스톤디자인 교과 최종 결과 발표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6.1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무 교육과정을 확장하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차별화된 교육과정 개발 및 인재 양성 -
특강을 마친 후 기념촬영하는 학생들
특강을 마친 후 기념촬영하는 학생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화장품·제약대학 화장품학부는 최근 “노아브”사의 조혜인 대표와 재학생들이 참여한 산학협력 캡스톤디자인(화장품용기와 패키지캡스톤디자인)교과의 최종 결과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그램은 노아브사 만의 차별화된 신제품 전략 및 디자인 아이디어 도출을 목표로 윤상식 교수와 조혜인 대표가 캡스톤디자인 교과를 공동으로 개설하여 20대의 참신한 발상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노아브’사의 신제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노아브”사의 조혜인 대표는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학부 1회 졸업생으로 지도교수인 윤상식 교수의 자문과 지도를 통해 화장품기업을 설립했고, ‘노아브’사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 가고 있는 스타트업의 모범으로 주목받고 있다.

결과 발표 및 평가회에 참석한 조혜인 대표는 “단계별 화장품기획 과정을 통해 후배들이 디자인 결과물을 도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제 기업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했으며 모든 프로세스를 학생들이 주도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고, 이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고 발표회를 통해 도출된 결과물들을 바탕으로 출시 예정인 신제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검토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평가회에 참석한 화장품학부 학부장 김수야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화장품산업은 기타 산업에 비해  특히 창의·융합 역량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향후, 대구한의대학교는 실무 교육과정을 확장하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화장품학부만의 실무형 수업 로드맵을 실행해서 지역기업들이 요구하는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