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2:45 (일)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 영덕 영해면 주민 대상 마약범죄예방 및 귀농귀촌 특강 실시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 영덕 영해면 주민 대상 마약범죄예방 및 귀농귀촌 특강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3.06.1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덕군민들이 원하는 특강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 -
금요특강 현장
금요특강 현장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세대통합지원센터(센터장 안창근)에서 영덕군민과 대구한의대학교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약범죄예방’과‘청년귀농귀촌에 대하여’라는 특강을 진행하였다.
 
세대통합지원센터는 경상북도(인구정책과 이웃사촌팀)-영덕군-대구한의대학교 이웃사촌마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영덕군에 센터를 설립하였으며, 지금까지 다양한 특강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날 특강의 주제인 ‘마약범죄예방’대구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수사계(안지원 경위)에서 진행을 했으며 영덕군 영해면에서 청년과 지역 학부모 51명을 대상으로 마약류의 정의와 마약 사범 단속현황, 마약 범죄 예방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청년귀농귀촌에 대하여’는 청년농부 하니팜의 박승우 대표가 진행하였으며, 지역의 청년정책을 활용한 청년귀농귀촌사례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여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귀농귀촌의 방법을 알려주었다.

 특강에 참여한 대구한의대학교 김동주 학생은 “최근 들어 이슈되고 있는 마약범죄에 대한 교육을 듣고 나서, 자칫 모르고 있었다면 저도 범죄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과 마약이라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건지 알게 되었다. 주변 친구들과 지인들에게도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앞으로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에서는 마약범죄예방, 낙상예방운동, 올바른 운동법,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 청년 귀농귀촌 특강 등 어린이부터 청년, 주부, 노인 등을 대상으로 영덕군민들이 원하는 특강을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