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35 (월)
중원대 간호학과, 기본간호학 실습실Ⅱ 현판식 개최
중원대 간호학과, 기본간호학 실습실Ⅱ 현판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6.1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원대학교(총장 황윤원) 간호학과(학과장 백수미)는 지난 14일 괴산군 대학특성화지원사업으로 구축한 기본간호학실습실Ⅱ 개관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윤원 총장, 송인헌 괴산군수, 윤태곤 괴산보건소장, 이규형 미래전략담당관을 비롯한 대학 주요 보직자, 간호학과 교수 및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현판식은 중원대학교의 기본간호학 실습실 Ⅱ 시설 완공을 축하하고, 괴산군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대학과 지역사회 간의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황윤원 총장은 “괴산군의 지원사업으로 새로 구축된 실습실을 통해 교내 실습 환경의 효과적인 활용과 실무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신 기자재의 도입과 실습 공간의 확장으로 인해 학생들은 보다 현실적인 상황을 모의하여 실전적인 간호 기술을 연습하고, 취업 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송인헌 괴산군수는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중원대학교와의 협력을 강조하였으며, 대학과 지자체 간의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을 밝혔다.

기본간호학 실습실Ⅱ는 간호학과 학생들의 임상실습 교육을 강화하고 학생 수 증가로 인한 실습시설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확충된 공간으로, 괴산군 대학특성화사업의 지원을 받아 90㎡의 면적으로 시설이 확장되었으며, 한국간호교육인증평가원 실습시설인증 기준에 맞춰 최신 기자재 24종을 도입했다.

한편 중원대 간호학과는 실습시설 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고,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학생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간호 기술과 실무 능력을 갖추어 실전에서 성공적인 간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