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15 (일)
호원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상 ‘노동법’ 교육 진행
호원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상 ‘노동법’ 교육 진행
  • 배지우
  • 승인 2023.06.1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창업보육센터는 지난 13일 14시부터 16시까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노동법’ 교육을 진행했다.

호원대 산학협력단 2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4개 기관이 연합한 BB프리즘네트워크창업보육센터(호원대, 군산대, 전주비전대, 에코인쇄전자) 창업보육 전문인력과 관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노동관련 전문역량 향상을 위하여 2023년 소규모 사업장 노동법 교육을 전문 노무사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 창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법과 제도에 관해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다양한 상황에서의 기초 노동 질서를 위반하는 사례를 예방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교육의 세부내용으로 사회적 상황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경되는 노동법에 관한 근로계약, 임금 및 퇴직급여제도, 근로시간 및 휴일, 휴가 등 주요 체크사항에 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노동법 관련지식등을 설명으로 이루어졌다.

교육 종료 후에는 노무사와 직접적인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및 사례집 해설 시간도 주어졌는데 참석한 초기 창업자 대표들의 높은 호응도와 관심으로 마무리 되었다.

또한, 16시 이후에는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개발, 마케팅, 지식재산권 확보, 인증 확보, 멘토링 등 창업활동 전반사항인 2023년 입주기업 지원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간담회의를 진행하고 창업자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기업 성장을 촉진하며 안정적으로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마련의 장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