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45 (토)
전주대, 대학생이 원하는 천원의 아침밥은?!
전주대, 대학생이 원하는 천원의 아침밥은?!
  • 배지우
  • 승인 2023.06.1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로컬푸드를 활용한 천원의 아침밥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 선보여..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이하 전주대)가 2학기 천원의 아침밥의 본격적인 시작을 앞두고 전북형 천원의 아침밥 대학생 선호도 조사를 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전주대는 전북형 천원의 아침밥 메뉴를 찾기 위해「전라북도 로컬푸드를 활용한 대학생을 위한 천원의 아침밥 레시피」공모전을 진행하였다. 전국에서 총 43개 팀이 참여하여 활용 가능성, 적합성, 참신성 등의 평가 기준으로 7개 수상작을 선정하였고 이 중 1~4위까지의 레시피가 전주대 한식조리학과의 보완 및 개선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선보인다.

이번 6월 12일~16일 5일간의 기말고사 기간에 재학생들은 단돈 천 원으로 2학기에 운영될 천원의 아침밥 메뉴를 매일 선착순 300명에 한해 맛볼 수 있다. 특별히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대학생들의 취향을 고려하여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메뉴도 선보인다. 

홍성덕 대외부총장은 “우리 대학이 우리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여 지역 먹거리 안정화와 학생들이 더 건강하고 맛있는 천원의 아침밥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시험 기간 든든히 아침밥 먹고 건강과 성적을 모두 챙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학교는 이번 기말고사 기간 진행되는 천원의 아침밥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된 메뉴에 대해 피드백을 받고 보완하여 2학기에 차별화된 천원의 아침밥 메뉴를 만들어 전라북도 및 도내 대학과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