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55 (월)
제24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제24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6.1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제24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 치위생과(학과장 남상미)는 지난 5월 25일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제24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을 개최했다.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은 치과위생사가 되기 위한 첫걸음으로 현장실습에 앞서 치과위생사로서의 사명감을 다짐하고, 윤리강령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서약식이다.

전년도 보다 늘어난 90명의 선서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학부모와 지인 등이 선서식에 함께 참석했다.

선서생 90명은 인류의 구강건강증진과 안녕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하며 핀을 수여 받았다.

선서식은 ▲개식사 ▲선서생 호명 ▲핀수여 ▲촛불점화 ▲치과위생사 선서 ▲축가 ▲답가 ▲축사사 ▲격려사 ▲폐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박두한 총장은 격려사 영상을 통해 “엄숙하고 아름답고 성스러운 예비 치과 위생사 선서식을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한다. 뛰어난 지식과 기술도 중요하지만 사랑과 진심으로 대하는 따뜻한 마음이 자리해야만 한다. 그래서 진심의 치과 위생사가 되어, 진심의 마음으로 숭고한 직분을 잘 감당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황윤숙 대한치과위생사협회장은 전해온 축사를 통해 “여러분은 꿈을 가진, 즐거운 삶을 사는, 생각의 다양성을 열어 둔, 지금 곁의 친구들을 소중히 여기는 치과 위생사가 되길 바란다. 이 자리 끝까지 이끌어 준 학교의 가르침과 교수님들의 애정이 여러분들이 높은 언덕 앞에 섰을 때 큰 힘이 되어 줄 것이다”고 격려했다.

남상미 학과장은 “전문지식에 대한 연구와 함께 발맞추어 준비된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다짐을 갖는 자리이다. 90명의 예비 치과위생사 학생들이 내딛는 첫 걸음에 축복하며 여러분들의 앞 날을 위하여 기도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