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55 (일)
동서대 학생들, 제3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 사고 경험담 공모전 대상 수상
동서대 학생들, 제3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 사고 경험담 공모전 대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3.06.1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방송영상학과와 캠퍼스아시아학과 재학생들이 외교부 주최 <제3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 사고 경험담 공모전>에서 대상인 외교부 장관상(상금:2백만원)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왼쪽부터 배성한, 박준성, 이다은
왼쪽부터 배성한, 박준성, 이다은

7일 서울시 중구 외교부(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제3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 사고 경험담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작 <안전여행 도와줘요 영사맨!>을 만든 배성한(방송영상학과 4학년), 박준성, 이다은(캠퍼스아시아학과 4학년)학생이 외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외교부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해외에서 위험했던 경험이나 해외여행 시 나만의 안전 팁으로 영사조력법을 홍보하고 해외재난 및 사건 사고에 대한 안전의식 향상과 국민안전사고를 방지하는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전국에서 223개의 작품이 응모하였다. 

대상작인 <안전여행 도와줘요 영사맨!>은 해외여행 시 영사조력법, 영사콜센터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여행하는 방법을 노래와, 뮤지컬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홍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배성한 학생은 “어려운 주제를 어떻게 하면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지 끊임없이 고민했다. 방송영상학과에서 배웠던 촬영, 편집기술과 캠퍼스아시아학과에서 경험했던 2년간의 유학이 모두 고루 모여 즐겁게 촬영하였기에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