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30 (일)
인천대학교 혁신인력개발센터,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성과평가 S등급 최우수 달성
인천대학교 혁신인력개발센터,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성과평가 S등급 최우수 달성
  • 방완재
  • 승인 2023.06.1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 혁신인력개발센터(센터장 이원종)가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2022년 최우수(S) 등급을 받았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 직업훈련사업으로, 인천대학교 혁신인력개발센터는 2017년 바이오분야 인력양성기관으로 선정되어 7년째 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2022년 성과평가에서 협약기업 유지율, 훈련실적 수료율, 참여기업 및 훈련생 만족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훈련성과 달성률과 구직자 취업률, 훈련시설장비의 활용 및 효율성, 전담인력 전문성 확보 평가 지표는 만점을 받았다.

 인천대학교 혁신인력개발센터는 바이오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중소기업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해 바이오분야 종사자 및 구직자 728명을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4,421명이 수료하였다고 밝혔다.

 혁신인력개발센터장 이원종 생명공학부 교수는 “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성장이 매우 중요하다. 이들의 기술 전문성과 고용 안정성 강화를 위해서는 전문인력 양성이 필요하며, 혁신인력개발센터에서는 이를 위한 전문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 우수훈련기관과 우수훈련생 인천시장상 수상을 시작으로, 이번 2022년 사업에서 수행능력 최고등급을 달성하여 지역 내 인력양성사업 내실화 및 인천지역 특화전략사업 성과 창출에 기여하였다.

 센터 엄효섭 팀장은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 센터장님 이하 모든 팀원이 합심하여 이루어 낸 결과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훈련생 및 협약기업의 의견을 자주 듣고, 산업현장에서 꼭 필요로 하는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적기에 개발, 운영하여 기업 경쟁력 강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대학교는 바이오산업 인력양성 선도를 위해, 인천을 비롯한 서울·경기 지역 재직근로자와 구직자를 대상으로 2023년에 22개 교육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대학교 혁신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inuhrd.inu.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