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40 (토)
대구한의대학교, 국민체력100 경산체력인증센터 대구·경북 최초 직장인을 위한 야간 및 주말 운영 확대
대구한의대학교, 국민체력100 경산체력인증센터 대구·경북 최초 직장인을 위한 야간 및 주말 운영 확대
  • 방완재
  • 승인 2023.06.0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산시민이면 누구나 건강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체력관리 프로그램 무료로 이용 -
체력인증센터 내부
체력인증센터 내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에서 위탁운영하는 국민체력100 경산체력인증센터가 6월 8일부터 직장인을 위해 확대운영을 한다.

경산체력인증센터는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한 4명의 직원이 상주하면서 시민들의 건강을 관리 중에 있고 평일 및 매월 마지막 토요일 9시 ~ 18시까지(점심시간 12시 ~ 13시)운영 중에 있으며, 오는 6월 8일부터는 주간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9월 26일 까지 화·목요일 21시까지 야간 운영한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체력측정과 맞춤별 운동처방을 하는 경산체력인증센터는 대구한의대학교 기린체육관 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진행한 ‘2021년 국민체력100 운영성과평가’에서 대구·경북권 1위 센터로 선정되었고 ‘2022년 성과평가’에서는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곳이다.
 
7일 경산시에 따르면 경산시민이면 누구나 건강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만 11세 이상 시민은 체력인증센터에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체력측정’, ‘맞춤형 운동처방’, 그리고 ‘체력관리 프로그램‘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온라인, 방문 또는 전화 접수를 통해 체력측정 신청을 하게 되면, 체력측정 사전 절차로 ‘운동 전 위험도 검사(PAR-Q)’를 진행, ▲근육량, 체지방 등 인바디검사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순발력 등 체력측정을 하게 된다. 

측정 결과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직인의 체력인증서 등을 지급하고, 측정데이터를 근거로 개인별 맞춤형 ‘운동 상담’, ‘운동 처방’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센터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학교, 기업, 복지관 등을 찾아가는 ‘출장 측정 서비스’도 제공 중에 있으며, ‘무료운동수업’도 성황리에 1기를 마무리 하고 2기 수업을 준비하고 있다.

최동식 경산체력인증센터 센터장은 "경산체력인증센터에서 보다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