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30 (토)
계명대와 대구정책연구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 모으기로
계명대와 대구정책연구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 모으기로
  • 방완재
  • 승인 2023.05.1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17일(수) 오전 11시, 계명대와 대구정책연구원, 정주형 인재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식 가져
계명대와 대구정책연구원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상호협약을 체결했다(좌측 박양호 대구정책연구원장, 우측 신일희 계명대 총장)
계명대와 대구정책연구원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상호협약을 체결했다(좌측 박양호 대구정책연구원장, 우측 신일희 계명대 총장)

  계명대(총장 신일희)와 대구정책연구원(원장 박양호)이 학술 및 정책에 대한 공동 연구 기반을 조성하고, 정주형 인재 양성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5월 17일(수) 오전 11시, 계명대 성서캠퍼스 본관 제1회의실에서 신일희 계명대 총장과 박양호 대구정책연구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가지고, ▲지역사회를 위한 공동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전문 인력의 교류 ▲정주형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정책 제안 및 교육 지원 ▲양 기관이 보유한 시설 및 학술정보 교류 ▲사회 공헌 활동을 위한 공동 협력 ▲기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필요한 분야의 협력 등을 약속했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계명대는 항상 지역과 함께 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공헌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구 5대 혁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지역대학으로써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양호 대구정책연구원장은“지역에 공헌하고 기여하고 있는 계명대와 이렇게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지자체 힘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기업과 대학이 힘을 합쳐 원팀으로 움직여 혁신을 이루어 내야만 가능한 일이다. 특히, 인재양성을 위해 대구정책연구원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