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40 (토)
호서대 간호학과, 제1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호서대 간호학과, 제1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3.05.1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12일 아산캠퍼스 대학교회에서‘제1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간호정신을 계승하고 전문간호인으로서의 책임과 소명을 다짐하는 행사로 총 73명의 예비간호사가 촛불의식과 함께 나이팅게일 선서문을 낭독했다.

행사는 이종원 학사부총장 축사, 조경연 생명보건대학장 격려사, 황희자 충남간호사회 회장 장학증서 수여, 문혜경 간호학과장 호서간호인재 장학증서 수여, 나이팅게일 선서로 진행됐다.

간호학과 학회장 3학년 김동현 학생은 “나이팅게일 선서식이 코로나-19 이전 상황으로 되돌아가며 더욱 경건하고 벅찬 감정을 느끼게 되었다. 예비의료인으로서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게 되며 오늘의 다짐을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해 실습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간호학과장 문혜경 교수는 “국민들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고 전문적인 간호를 받을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간호법을 제정하기 위해 모든 간호계의 선배들이 노력하듯 임상에 첫발을 내딛는 여러분 또한 새로운 인식에 눈을 뜨고 더 큰 세상을 위해 빛을 발할 수 있는 간호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호서대 간호학과는 매년 선서식에 앞서 학부모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학생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준 학교와 학과에 감사를 표하며 희생과 헌신을 실천할 수 있는 참다운 간호사로 성장하도록 체계적이며 바른 교육이 지속되기를 희망하였다. 

한편, 간호학과 졸업생들은 올해도 삼성서울병원, 강북삼성병원, 서울대학교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아주대학교병원, 단국대학교병원, 순천향대학교병원 등에 취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