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45 (일)
서울과기대-주한외국기업연합회, 글로벌 채용박람회 개최
서울과기대-주한외국기업연합회, 글로벌 채용박람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5.1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일환으로 글로벌 채용박람회 개최
- 직무상담, 채용상담, 채용설명회, 취업특강 및 이벤트 제공
글로벌 채용박람회
글로벌 채용박람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5월 8일(월)부터 5월10일(수)까지 주한외국기업연합회(대표 김종철, 이하 KOFA)와 공동으로 온․오프라인 글로벌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2022년에 이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 이번 채용박람회는 13개 기업 채용부스, 10개의 직무부스, 8개의 청년고용정책홍보 부스와 더불어 구직자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5개의 이벤트 부스 등이 설치되어 다채롭게 운영됐다. 

 채용박람회와 더불어 총 4회의 온라인취업․진로특강, 2회의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동시에 진행되어 취업과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층들에게 심도 있는 기업 및 직무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서울과기대와 KOFA는 올해 2월 청년일자리 창출 및 전문인력 양성 등 상호교류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캠퍼스 리쿠르팅 및 우수 인재 추천협력, 주한외국계기업 및 국내 기반 글로벌기업과 졸업생 및 재학생의 지속적 연계 매칭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변재원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장은 “채용박람회를 포함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본교 재학생․졸업생 뿐 아니라 지역 청년들이 자신의 전공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는데 기여하고 싶다.”라며, “서울과기대는 앞으로도 구직자의 눈높이에 맞는 기업 발굴과  매칭에 앞장서서 지역거점 대학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도하여 진행하였는데, 서울과기대는 2021년부터 고용노동부와 서울특별시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우선협상 대학으로 선정되어 5년간 사업비 지원을 받고 있다.

 한편,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는 5월 10일(수)~12일(금) 개최되는 ‘서울과기대 어의대동제’기간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부스 운영을 통해 대학 구성원 및 지역 청년들에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및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