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25 (일)
여성과총 여성과학기술인 리더십과정 9기 대전환시대를 이끄는 포용적 과학기술 리더십Ⅱ 수강생 모집
여성과총 여성과학기술인 리더십과정 9기 대전환시대를 이끄는 포용적 과학기술 리더십Ⅱ 수강생 모집
  • 배지우
  • 승인 2023.05.0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학기술인력의 다양성과 포용적 문화 확산 기여 목표
- 과학기술 리더로 도약하고, 미래를 혁신하는 통찰의 안목 제공
- 4회 대면/3회 비대면으로 7주간 진행하여 수강생의 활발한 교류 기대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오명숙, 이하 여성과총)는 6월 12일부터 7월 24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 7회에 걸쳐 “여성과학기술인 리더십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성과학기술인 리더십과정”은 과학기술 여성리더 육성을 위해 여성과총이 2015년부터 개설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과학기술분야 여성대표성 제고를 위하여 공공리더십, 참여리더십을 특화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전(全) 과정을 직접 기획, 운영하고 있다.

5월 31일(수)까지 수강생 접수를 받으며, 여성과총 회원단체의 추천을 받은 여성과학기술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본 프로그램은 총 7주의 강의 중 1주, 2주, 5주, 7주차 강의는 대면으로 진행하고, 나머지 3주, 4주, 6주차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강사로는 김성회 CEO 리더십 연구소장(일잘하는 당신이 성공하지 못하는 진짜 이유: 여성리더들의 리더십 딜레마), 강원국 전직 대통령 연설 비서관(리더의 말과 글: 말과 글이 순환하는 삶), 김대식 KAIST 교수(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인류의 미래), 황보현 솔트룩스 CCO(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논리와 창의 사이의 그 무엇), 주영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 등이 강사로 나선다.

 여성과총은 대전환시대의 혁신을 선도하고 과학기술인력의 다양성과 포용적 문화 확산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여성과학기술계 리더로서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올해의 리더십과정을 기획하였으며, 수강생들에게 과학기술계의 리더로 한 단계 도약하고, 미래를 혁신하는 통찰의 안목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안내는 여성과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