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55 (토)
대구한의대학교, ‘디지털 새싹 캠프’ 교구재 기부를 통한 지역사회 기여
대구한의대학교, ‘디지털 새싹 캠프’ 교구재 기부를 통한 지역사회 기여
  • 방완재
  • 승인 2023.05.0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여 제공 -
삼성현초등학교 교구재 기증 후 기념촬영
삼성현초등학교 교구재 기증 후 기념촬영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지난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교육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는 ‘디지털 새싹 캠프’를 운영하며, 경북, 대구지역 초·중·고 학생 1,493여명을 대상으로 방학 중 SW·AI 교육 캠프를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디지털 교육을 전달하는 중심 역할을 하였다.

사업 완료 후 SW·AI 교육 캠프에 활용한 블록형 로봇, 자율주행차 등의 교구재 및 관련 기자재를 캠프에 참여한 9개의 학교 및 교육기관에 기부 행사와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기부 사업을 통해 제공하는 교구재는 지난 방학 중 캠프에 참여한 학교 중 캠프 운영이 우수한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해당 학교의 SW·AI 교육 확대와 지속적인 디지털 교육에 활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수혜기관 중 삼성현초등학교(교장 이원규)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 ‘대구한의대의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감사하다고 전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협력과 참여를 통해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싶다‘고 하였다.

또한 지역 내 경산여자중학교(교장 박용규)는 코딩 수업 뿐만 아니라 앞으로 인공지능(AI, 챗GPT 등) 관련 프로그램도 학생들에게 교육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하였다.

대구한의대 디지털 새싹 캠프 단장 하정원 교수는 ‘대학이 초·중·고 및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여 제공하고, 학생들이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디지털 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경산여자중학교에  기증 후 기념촬영
경산여자중학교에 기증 후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