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20 (토)
대전대 LINC3.0사업단, 2023 어린이날 대잔치 성료
대전대 LINC3.0사업단, 2023 어린이날 대잔치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3.05.0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대전 동구 미래의 주인공들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 진행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LINC3.0사업단(단장 이영환)은 지난 5일 대전대학교 맥센터에서 ‘2023 대전 동구 미래의 주인공들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대잔치’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대전대 LINC3.0사업단과 대전광역시 동구가 공동주관한 이번 행사는 ‘참여한 어린이들의 꿈과 잠재력을 발굴하며, 참여 학과 전공분야 및 가족회사 제품 체험을 통해 장래 직업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 수행’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동구 어린이와 가족, 지자체·대전대 LINC3.0사업단·대전대 가족회사 및 관련 기관·대전대 참여 학과 관계자와 자원봉사 대학생 등 약 2,000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 국악공연,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 아동권리헌장 낭독, 박희조 동구청장 기념사, 이영환 대전대 산학부총장 환영사,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 축사 등으로 막을 열었고, 버블쇼, 레크리에이션, 미니 로봇 댄스 쇼 등 다양한 무대 공연과 글라스 데코를 활용한 식중독 세균 바이러스 만들기, 네일 아트, 향수 만들기, 나만의 아트베어 키링 페인트 체험 등 산학연이 공유협업한 진로체험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됐다.

대전대 LINC3.0사업단은 3D프린터 출력물 및 LINC3.0사업단 소개와 함께, 식품바이오연구소와 함께하는 ‘어린이 식생활 안전과 식중독 예방 캠페인’, 사회복지학과 동아리(바위와 소나무)의 ‘나만의 개성있는 방문패, 그립톡 만들기’, 교수창업 기업 ㈜마띠유, 뷰티디자인학과 동아리의 ‘달콤별/왕자님과 공주님 향수를 맞춰보아요’, 따뜻한메이커연구소㈜의 ‘인공지능 그림 그리기와 3D 프린터 입체 블록 게임’, 그리고 누구나㈜의 ‘만들기 코딩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했다.

박희조 청장은 “대전대 LINC3.0사업단과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 어린이들이 더욱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나기를 바라고, 이번 행사에 많은 도움을 주신 대전대학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상래 의장은 “어린이들이 더 좋은 성장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대전시의회도 각별한 관심 속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환 산학부총장은 “이번 행사뿐 아니라 향후에도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산학연 공유협업 진로체험을 통해 꿈과 재능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