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2:35 (일)
영진전문대학교 유아교육과 어린이날 축하 공연
영진전문대학교 유아교육과 어린이날 축하 공연
  • 방완재
  • 승인 2023.05.0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지난 4일 대학 부설 유치원 어린이를 초청 인형극을 펼치는 모습
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지난 4일 대학 부설 유치원 어린이를 초청 인형극을 펼치는 모습

영진전문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대학 부설유치원 어린이 170여 명을 초청, 다채로운 공연을 선사했다고 5일 밝혔다. 

이 대학교 유아교육과 전공연구회(괄호 연구회 명칭)는 지난 4일 교내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인형극 ‘인형들의 잔치(아누세)’, 아동극 ‘빛나는 햇살 티니핑들(햇살나무)’, 기악합주‘봄의 연주회(파랑새)’,  율동극 ‘티티체리, 헬로카봇과 함께 즐겨요(그린나래)’ 등의 공연을 펼쳐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전했다.

박주연 파랑새 대표 학생(2년)은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기악합주를 들려주기 위해서 열심히 연습했다. 아이들과 함께 노래하며 연주하는 오늘 공연으로 뿌듯함을 느꼈다. 아이들의 기억 속에 오늘 공연이 오래오래 남았으면 한다” 했다.

서경희 담당교수는 “어린이날 맞아 우리 학생들이 공연을 멋지게 펼치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 훌륭한 유아교사로 성장하고 있구나하는 느낌을 받았다. 코로나로 한동안 중단됐던  행사를 학생들이 준비하면서 협력하고 소통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말했다. 

이 대학교 유아교육과 ‘나누미’, ‘컬러풀’, ‘그린나래’ 전공연구회 등 재학생들은 5일 대구시 유아교육진흥원와 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유아교육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 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지난 4일 경북 칠곡군 소재 인평중학교 1학년생 2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교사체험프로그램’재능기부 활동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