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35 (일)
광주여대 물리치료학과, 글로벌 교육·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광주여대 물리치료학과, 글로벌 교육·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3.05.0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전공실습 프로그램 및 취업 소개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물리치료학과는 지난 4월 28일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교육·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호주 Australian College of Christianity에 특임교수로 있는 김규영 강사(지엠티글로벌 대표)를 초빙하여 호주 전공실습프로그램 안내, 호주 내 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소개 및 졸업 후 물리치료사 취업, 호주 치료적 마사지 취업, 기타 직종 창업 등을 설명했다.

호주 전공실습 및 해외취업에 대해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특강 후에는 깅사와 학생들 간의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상담과 더불어 학생들의 많은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4학년 노○신 학생은 “본 특강을 통해 호주 물리치료학과 교육체계나 취업 실태에 대해 파악할 수 있어 호주 물리치료사 현황을 이해할 수 있었다”며 “또한 다가오는 가을 3학기에는 임상실습을 호주 전공실습프로그램으로 할 예정이라 나의 결정에 대한 확신을 얻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광주여대 물리치료학과는 호주 전공실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호주 치료적 마사지 자격증도 동시 취득할 수 있어 호주나 뉴질랜드, 덴마크 등 해외 취업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