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20 (일)
세종대, 와우플래닛과 콘텐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MOU 체결
세종대, 와우플래닛과 콘텐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MOU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3.05.0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0일 열린 세종대와 와우플래닛의 협약식에서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달 20일 열린 세종대와 와우플래닛의 협약식에서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지난달 20일 와우플래닛과 콘텐츠 분야 인재양성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세종대 엄종화 교학부총장을 비롯해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한창완, 이순기 교수, 영화예술학과 박철 교수 등 세종대 관계자 7명과 김애니은희 대표를 포함한 와우플래닛 관계자 4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만화애니메이션텍 분야 인재 양성과 창작 활성화를 통한 혁신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협력 세부사항은 △콘텐츠 분야 인력양성 및 창작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청년작가 및 신진작가 지속 발굴과 양성을 통한 인적교류 △콘텐츠 분야 혁신성장을 위한 시스템 및 인프라, 보유 네트워크 공동 활용 △기타 유망 콘텐츠 인재 육성을 위한 지속적 협력 방안 논의 등이다.

엄종화 부총장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은 플랫폼을 이루는 기본적인 구조에 대한 이해가 높다. 세종대 출신 작가들은 플랫폼을 이해하는 콘텐츠 공급자이기 때문에 와우플래닛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창완 교수는 “대형 플랫폼이 아닌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서도 각자의 작품 가치를 만들 수 있고, 나아가 영상화될 가능성도 충분히 가지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과 영화예술학과 학생들의 좋은 아이디어가 좋은 작품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