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35 (일)
서울과기대, 지역청년고용거버넌스 네트워크 간담회 개최
서울과기대, 지역청년고용거버넌스 네트워크 간담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5.0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개 기관, 4개교 지역청년고용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간담회 진행
- 지역청년고용 거버넌스 구축 운영을 통해 국립대학으로서 책무 다할것
거버넌스 간담회
거버넌스 간담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4월 28일(금) 11시, 서울과기대 제2학생회관 3층 취업진로본부 강의장에서 ‘2023년 상반기 지역청년고용거버넌스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서울북부고용센터, 노원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노원구 청년일자리센터 청년내일, 광운대학교, 삼육대학교, 서일대학교, 인덕대학교가 함께 참여했다.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진행하고 있는 거점 특화 프로그램과 상반기 지역거버넌스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타 대학 및 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간담회 참여 기관 및 대학 간 공동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인근 기관 및 대학들은 앞으로 ▲주기적 협의체 운영 및 진로·취업 정보교류 ▲공동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취업박람회, 취업특강 등 협업을 통한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지역청년을 위한 공간 제공 협력 등 노원구 청년들을 위한 진로취업 지원을 활발히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변재원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장은 “이번 간담회에 참여한 기관 및 대학이 구축한 취업 인프라와 프로그램을 분석해 협업할 수 있는 사례를 발굴할 것”이라며,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청년들이 최대한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협의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일환으로 지역청년 대상 거점 특화형 프로그램‘반도체 프로그램’과‘파이썬을 활용한 데이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상담 또한 상시로 진행하고 있다.

 서울과기대는 오는 5월 8일(월)에서 10일(수)까지 ‘2023 서울과기대-KOFA 글로벌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청년들에게 다양한 고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