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05 (일)
한국교원대,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꿈과 희망이 가득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 개최!
한국교원대,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꿈과 희망이 가득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04.2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교육과 ‘꼬나꼬나’행사 포스터
유아교육과 ‘꼬나꼬나’행사 포스터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김종우)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꿈과 희망이 가득한 아이들 세상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첫 번째는 유아교육과 학생회 주관으로 5월 3~4일 유아교육원에서 ‘꼬나꼬나’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그림책 ‘파랑새’를 각색한 연극 공연을 시작으로 보물찾기, 물고기 잡기 게임, 저금통 만들기, 보드게임, 손유희 등 유아와 학부모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역사회 내 유아 및 학부모, 현직 교사, 재학생과 동창생 등 약 350명 이상의 참여가 예상되는 이번 행사는 유아와 학부모에게 교육 및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청주 지역사회와의 교류와 봉사의 장을 확대하고자 마련되었다.
 두 번째는 초등교육과 학생회 주관으로 5월 5일 교정에서 ‘만개’라는 주제로 ‘색동 어린이날 큰잔치’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교내 치어리더 동아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물총놀이’와 ‘리듬치기’ 등의 놀이마당과 ‘팬플룻 만들기’, ‘마리모 키우기’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마당을 비롯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제공한다.
 작년보다 더 크고 풍성한 규모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 어린이 및 학부모, 본교 재학생 등 약 3,000명 이상의 참여가 예상되며,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인 한국교원대가 올바른 어린이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준비하였다.
 세 번째 행사는 5월 5일 교육박물관에서 지역민과 함께 하는 ‘뮤지엄 피크닉(Museum Picnic)’을 개최한다. 
 이번 뮤지엄 피크닉은 피크닉 영역, 자유놀이 영역, 체험프로그램, 전시연계프로그램, 특별프로그램, 피크닉 공연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특히 피크닉 영역에서는 개인텐트와 돗자리를 펼 수 있도록 박물관 앞 잔디광장을 개방하고, 파라솔, 테이블, 조명, 보드게임 등 피크닉 용품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특별프로그램으로 박물관에서 만나는 우리 그림책, 퍼포먼스 공연과 더불어 박물관 일대에 트램펄린, 대나무 물 총쏘기, 피아노매트, 드로잉존, 어린이 낚시터 등을 운영하여 박물관 곳곳을 누비는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김종우)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미래사회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많이 찾아와 마음껏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